본문 바로가기

이슈와 활동/사업소식

지역현안 이야기 - 국가식품클러스터사업 시민의 삶에 어떤 변화가 있는가?





왜 국가식품클러스터 이야기 하고자 하는가?

“익산이 만들고 세계가 먹는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 캐치-프레이즈 입니다. 행정과 정치권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장미 빛 전망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시민들은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와 발전이 있다는 것인지 알지 못합니다.

“좀 살기 좋아지겠지, 익산이 발전하겠지, 국가사업이라는데” 등 막연하게 좋아 지겠지 생각합니다. 막연한 이야기 뿐 구체적으로 어떻게 추진되고 있고, 어떤 변화와 발전이 있을지? 이를 위해 어떤 것이 준비되어야 할지 알지 못합니다. 이제 추상적이고 막연한 이야기가 아니라,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이해를 하고자 합니다.



왜 지역현안 이야기를 진행하는가?

 시민의 삶과 지역발전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주요정책과 현안이 행정과 정치권을 중심으로 추진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행정과 정치권의 시민소통에 대한 노력부족도 있지만, 시민들의 관심부족이 오히려 더 큰 문제입니다. 

 익산참여연대는 시정의 주요정책과 현안에 대한 회원과 시민의 이해와 주체적인 역할을 위한 강좌, 간담회, 현장탐방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민의 필요에 근거한 정책에 대한 이해와 현장탐방을 통한 실천적인 점검을 통해서 익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과정이 “지역현안 이야기”입니다.



♣ 강사 : 최 재 용 성과관리과장 (전라북도)

♣ 진행일시 : 2015. 8. 13 (목) 오후 7시
♣ 진행장소 : 익산참여연대 교육장
♣ 참가대상 : 회원 및 관심 있는 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