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와 활동/사업소식

매니페스토 좋은 정책 의제 발간

2007-10-30 오전 10:35:00, 조회수 : 305

매니페스토 좋은 정책 의제 발간 


531 좋은 정책공약을 제안하며

이번 531지방선거는 익산의 참 일꾼을 뽑고, 시민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정책선거로 만들기 위해 5.31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익산추진본부(익산추진본부)는 예비후보들에게 좋은 정책을 제안합니다.
익산의 시민사회단체는 이번 지방선거가 정책선거로 정착되고, 후보들은 유권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이행 가능한 정책공약을 제시하고,  유권자는 이를 비교, 평가를 통해서 투표하는 희망을 가져왔습니다.  
  이에 4월 11일 지역의 11개 시민사회단체들이 5.31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익산추진본부를 발족하였습니다. 이에 익산추진본부는 정책제안을 위한 지역현안과 익산의 발전을 위한 과제를 중심으로 선정과 내용검토를 통해서 지방선거 입후보자에게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 좋은 정책의 활용과 발전방향
- 정책제안의 주요대상은 자치단체장 입후보자이며, 제안된 정책에 대한 검토를 통해서 매니페스토의 기준에 근거한 공약화를 이루어주길 바랍니다.

- 기초의원 입후보자는 1차적으로, 정당 차원에서 검토되고, 채택되어 정책실현의 책임성과 가능성을 높이는 과정이 요구됩니다.

- 정책공약의 이행평가는 단순 이행결과와 함께, 이행을 위한 과정평가를 주요하게 적용하여, 정책의 미래지향성과 정책이행의 의지와 노력에 대한 평가로 단순공약과 권한에 대한 제약을 벗어나고자 할 것입니다.

이번 지방선거를 계기로 정책선거가 정착되고 후보들이 공약이행계획 발표를 통해 당선 후에도 자발적 공약이행평가 및 검증을 통해 책임정치가 실현되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2006년 5월 8일

531 매니페스토 익산추진본부

익산교육시민연대, 익산참여자치연대, 익산솜리생협, 익산의미래를생각하는시민연대, 익산여성의전화, 익산성폭력상담소, 익산YMCA, 익산환경운동연합, 희망연대, 익산시의제21, 익산시사회복지협의회, 531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익산추진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