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마당

갈숲산악회 9월 정기산행 안내


안녕하십니까?

갈숲산악회 9월 정기산행지 소매물도 섬 나들이 안내합니다.
한여름 더웠던 계절도 처서를 지나 좀 차분해지고, 선선해졌습니다.
둔철산-축령산-성치산일정으로 한여름 시원한 물과 함께한 계곡산행이후로 9월은 소매물도 섬 나들이입니다. 소매물도는 여러개의 바위가 이루는 모습이 퍽 사실적이고 절묘해서 보는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고, 등대섬을 한바퀴 돌아 소매물도로 향하는 뱃길은 절경이라고 합니다. 가족나들이 코스로도 도전해보시고,
가을 낭만을 함께하실 회원 및 일반인 여러분도 주저없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익산참여연대 사무처로 신청하시거나, 갈숲산악회 카페에 답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일정//

산행지 : 경남 통영 소매물도
언제 : 2011년 9월 18일 (일)
출발시간 : 2011년 9월 18일 오전 7시
모이는곳 : 전자랜드 사거리 장충동 왕족발 앞 (항상이곳)- 원광투어
각자준비물 : 회비(어른5만원/여객요금포함), 점심도시락, 물
참석대상 : 풀뿌리 모든 회원 및 가족, 관심있는 일반시민 모두


//신청기간// 2011년 9월 15일(목) 오후 6시까지

//참가접수// 익산참여연대 사무처로 (☎ 063-841-3025)


*9월 산행지 소매물도 소개


매물도는 경남 통영시 한산면에 속하며, 거제도 남방 10km거리에 위치한  절경의 환상적인 섬이다.
매물도는 대매물도, 소매물도, 등대섬 이렇게 3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아름다운 절경은 물론이고 섬전체가 낚시터라 할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대매물도에는 당금마을과 대항마을이 있고 최고봉은 해발 210m의 장군봉이 있으며, 소매물도는 조그만한  마을 지나서 해발 152m의 망태봉의 능선을  넘어면, 환상적인 등대섬이 나온다.
절경으로 잘 알려진 거제 해금강과 견주어 봐도 등대섬의 경치는 결코 뒤지지 않는다.
소매물도에서 등대섬는 하루 2번씩 썰물때에는  자갈밭의 바닷길이 열려 등대섬을 짧은 시간이나만, 두섬을 드나 들수 있다.

매물도에 가는 방법은 통영에서 제승당을 거쳐 가는 방법과 거제 남부면 저구항에서 가는 방법이 있는데, 통영에서 가는방법은 거리가 통영에서 30여km떨어져,있어서 거리가  멀뿐만 아니라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 그리고, 해금강에서 관광유람선을 타고 소매물도의 등대섬을 선상관광할수도 있다. 소매물도와 등대섬의 도보관광은 2시간이면 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