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와 활동/사업소식

대표 이.취임식 결과 보고


대표 이·취임식 결과 보고

 지난 4년간(5대, 6대) 대표로 활동했던 이영훈 대표의 이임식과 이장우 7대 신임대표의 취임식이 2011년 2월 26일 저녁 6시, 익산YMCA 8층 강당에서 익산시민사회단체협의회 및 시민사회단체 대표자, 익산시장, 익산시의회 의장 및 의원,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인사, 회원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이취임식을 통해서 익산참여연대 활동에 대한 평가와 발전방향에 대한 지역적 공감과 소통의 장이었다.

○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동아리 문화공연
 식전문화행사로는 익산참여연대 풍물패 마당 단원과 어린이 회원이 어우러?사물놀이 공연과 기타반 조은밴드의 기타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번 이취임식이 회원들의 준비와 참여로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동아리의 문화공연은 공연의 질과 내용에서 많은 의미를 담았다.

○ 익산참여연대의 12년의 활동역사(동영상 상영)
 지난 12년간 익산참여연대의 활동을 담아내는 동영상에서는 주요활동연혁, 사업단별 활동내역, 정책제안과 제도반영의 결과, 회원활동의 모습을 통해서, 그동안의 단체활동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였다. 익산참여연대 회원이며, 시민영상모임 바투의 탁재홍 회장님이 수고해주셨다.

○ 이영훈 5대, 6대 대표 이임식
 지난 4년간 단체이 정체성 강화와 회원중심의 운영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활동해왔던 이영훈 대표의 활동모습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공로패가 수여, 활동사진을 담은 앨범, 꽃다발이 전달됐다. 이영훈 대표는 이임사에서 정말 열심히 회원과 호흡하고 활동했던 기간이었다. 특히, 회원의 참여의 틀인 사업단의 시작, 정책토론회, 아카데미사업 등의 중심사업의 안정화를 통한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했던 노력을 함께 공유했다.

○ 제7대 이장우 대표 취임식
 새로운 2년에 대한 이장우 대표는 그동안의 익산참여연대의 역사와 정체성을 강화하고, 한 단계 발전을 위한 조직기반의 구축, 시민과의 소통, 지역적 연대를 중점적인 활동방향으로 제시했다. 이번 취임식에는 이한수 시장, 박종대 의장, 이춘석 국회의원의 축사, 김정피 희망연대 대표의 연대사, 이석근 회원의 환영사, 김현 초대 대표님의 격려사에서 지역사회에서 참여연대의 역할과 많은 활동에 대한 기대와 신임대표에 대한 축하가 전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