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후기] 나눌수록 더욱 커지는 행복 - 어린이 나눔교실





행복을 키우는 나눔이야기 - 어린이 나눔교실을 마치며



솜리아이쿱생협, 아름다운가게, 익산참여연대 공동 주관으로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행복을 키우는 나눔이야기 어린이 나눔교실이 지난 8월 10일 ~ 13일까지 오전 2시간씩 총 4일 동안 진행됐다.



이번 어린이 나눔교실의 주요내용은 함께하면 더 즐거워라는 주제로 북으로 배우는 우리장단 덩덕쿵 얼쑤, 서로 도우며 함께하는 공정무역과 바른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교육과 과일화채, 또띠아 만들기,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실전적 실천을 주제로 짜투리 천으로 소품주머니 만들기였다. 활동을 마친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수료증과 기념품을 전달하며 작은 수료식을 가졌다.



익산의 아름다운 나눔운동은 지속가능한 나눔 운동을 위해서 행복한 나눔장터 년2회, 매월 나눔 약정운동, 행복을 키우는 나눔이야기 사업으로 구성 운영하고 있다. 이 활동들은 자원의 순환을 통해 아끼고 환경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스스로 배우게 하며, 어린이·시민·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훈훈한 지역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2015년 행복을 키우는 나눔이야기 진행 과정>

1차 익산지역 3개 단체 선정지원 (총 300만원)
2차 교실 밖 고전읽기 - 청소년 독서클럽 진행 중 (월 1회 / 3주차 토요일 / 12월까지 진행)
3차 여름방학 어린이 나눔교실 진행



♣ 함께 해주신 분들

행복을 키우는 나눔이야기 어린이 나눔교실에서 강사로 함께하신 오순주, 조진미, 김명희, 김순희님과 동영상 기록을 해주신 익산참여연대 소통공간 참.ZONE의 탁제홍님 그리고 자원봉사활동으로 도움 준 장하리, 변우영 학생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 어린이 나눔교실 활동 모습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