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와 활동/사업소식

매니페스토 정책공약 이행 선포식

2007-10-30 오전 10:45:52, 조회수 : 339


매니페스토 정책공약 이행 선

2006년 7월 27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이한수 익산시장과 531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익산추진본부가 매니페스토 정책공약 이행 선포식을 진행하였다. 행사는 531 매니페스토 운동 추진 경과 보고와 이한수 익산시장, 김현 상임대표, 유문종 전국 매니페스토 추진 본부 집행위원장의 인사말로 식이 진행되었다.

이한수 익산시장은 앞으로 열심히 익산시를 위해 노력하겠으니 시민사회단체에서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해달라고 인사말을 전했으며 김 현 상임대표는 이한수 익산시장에게 익산시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 익산시와 시민사회단체가 동반자적 입장으로 협조해서 사업을 진행하자고 당부의 말을 했다. 또 유문종 전국 매니페스토 추진 본부 집행위원장은 익산이 전국에 모범으로 알려질수 있도록 정책공약이 제대로 이행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이한수 익산시장이 공약사업 이행계획을 발표하고 정책공약 이행 선언문에 이한수 익산시장과 김 현 상임대표가 각각 서명하여 교환하고 선언문 전문이 담긴 패와 꿈의 도시 꾸리찌바(지방자치의 교과서 같은 유명한 책, 꾸리짜바는 브라질 대서양 연안 빠라나 주의 주도이고 인구는 약 140만명, 제 3세계의 이름없는 도시지만 꾸리찌바에 대한 찬사는 "지구에서 환경적으로 가장 올바르게 사는 도시(시사주간 타임 평), 세계에서 가장 현명한 도시, 희망의 도시, 캐나다 토론토시가 토론토에서 실시 중인 도시계획은 모두 꾸리찌바에서 배워온 것이라고 고백할정도로 꾸리찌바는 희망의 도시라고 전해진다) 책을 이한수 익산시장에게 전달하고 폐회했다.

아래는 매니페스토 정책공약 이행 선언문 전문내용

매니페스토 정책공약 이행 선언문

우리는 531 지방선거에서 매니페스토 운동을 통해 혈연, 학연, 지연, 금권선거의 극복을 위한 성과와 정책공약의 성실한 이행, 평가를 통해서 새로운 선거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익산시민에게 다음과 같이 약속한다.

하나, 익산시장은 531지방선거에서 제출했던 정책공약의 실행을 위한 보다 구체적인 이행, 평가 계획서를 작성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하나, 익산시장은 정책공약 이행과 관련한 평가를 정기적으로 성실히 진행하고, 그결과를 익산시민에게 공개한다.

하나, 익산시장은 정책공약의 이행을 위한 사업 타당성에 대한 시민의 동의를 확보하는 사전 노력을 통해서 사업을 시행한다.

하나, 익산시장은 임기 만료 전 매니페스토 정책공약 이행에 대한 최종결과를 가감없이 익산시민에게 공개하고 평가 결과를 수용한다.

하나, 531 매니페스토 정책선서 익산추진본부는 익산시장의 성실한 이행, 평가에 대한 협력과 익산시정에 대한 관찰과 평가를 진행하여 시민에 공개한다.

우리는 익산시의 발전과 매니페스토 선거문화의 정착을 위해 선언의 성실한 이행과 실천을 다할 것을 서약한다.

2006년 7월 27일

익산시장 이 한 수

531매니페스토 익산추진본부 상임대표 김현, 장일영, 하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