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포토갤러리

회원가게 소개(윤정이)

 

▫ 상호 : 전라북도 마을기업 꿈마루 협동조합


▫ 이름 : 윤정이 대표 (익산참여연대 회원)


▫ 위치 : 전북 익산시 고봉로 308(영등동, 창성빌딩) 2층 201호


▫ 오픈일 : 2018년 4월


▫ 좌우명 : 꿈을 꾸는 사람, 꿈을 버리지 않겠다. 꿈을 꾸면 이루어질거야!


▫ 당신은 누구입니까? 긍정적인 사람, 영화보는 것 좋아합니다.


▫ 꿈마루 협동조합은요 :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 학부모들이 모여서 만든 공동체로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 대상 전문 돌봄시설의 운영과 발달장애아동 관련 사회인식개선, 학부모 교육, 정보교환 등 공익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활동 내용]

1. 방과후 마을학교 : 
– 주2회 운영, 특수교육 초등학생 대상, 놀이형 방과후 프로그램

2. 작은 달팽이들의 파랑새를 찾아서 : 
–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모여 다양한 예술적 활동과 경험을 통해 자아를 인식하고 자기표현을 하며 성장해나가는 교육프로그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3. 달팽이 꿈놀이터 :
– 평일(월-금), 회원제 운영, 전문 돌봄 운영, 치유&성장 공동체, 학부모 커뮤니티 운영, 특수교구재 개발 및 판매, 캠페인 굿즈 개발 및 판매, 미래 예술가를 위한 꿈 프로젝트

 



꿈마루는 꿈을 꾸는 마루입니다.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꿈을 꾸면서가는 평범한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우여곡절도 많았고, 어렵게 시작했습니다. 3년째가 되다보니 이제야 안정화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곳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립하는 디딤돌 역할을 하는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대상자 뿐만아니라 가족 모두가 건강해져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불편하면 당연히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생각을 벗어나게끔 하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우리도 뭔가를 하면서, 할 수 있는 변화를 주고 사회속에서 해나가는 부분이 희망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목소리를 내고, 행동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1차 목표는 지금 이 공간이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에게 편안한 공간이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협소한 공간을 보완하는 부분이 남아있습니다.

저의 작은 바램이 있다면 성인기 발달장애인들이 자립하고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직업 공간이 익산에 세워졌으면 합니다. 지금 익산시가 신청사를 건립하고 있는데 그곳에 같이 구성되어지면 더욱 좋겠습니다.(전주 시청 - 꿈엔 카페 처럼)


▫ 인터뷰어 후기 :
어려움을 알기 때문에 선뜻 시도를 할 수 없다?
선생님들에게도 어려운 것을 계속 강요할 수 없다.
나의 신념을 강요하지 않기!!
모르는 사람이 시작하면 된다.
윤정이 대표님의 꿈 철학!!

2010년 익산에 내려와 살면서 2013년부터 전북특수교육복지설천연합 활동과 협동조합을 만들기까지 갖은 고생을 하셨습니다. 지칠 때도 많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지금은 조금이나마 보람을 찾으셨길 바랍니다.

윤정이 대표님은 꿈마루 협동조합이 함께 해야할 일이 있다면 두손두발 걷어 아낌없이 나눌 것을 약속합니다. 꿈을 꾸고 계신 꿈마루 대표님을 항상 응원합니다.

'자료실 > 포토갤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1.6) 1월 운영위원회  (0) 2022.01.10
회원가게 소개(김은중)  (0) 2021.12.28
2022년 예산분석 발표회  (0) 2021.12.06
11.16 지금은 명상시간  (0) 2021.12.06
11.15 '시시' 평가모임  (0) 2021.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