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문화와 공동체놀이를 통한 배려의 마음 배우기

                                                                                                          2010-08-03 오후 6:06:05, 조회수 : 312
 
 
 


익산참여연대 제8회 어린이공동체놀이학교

아이들은 뛰어노는 것만으로도 마냥 신이 났습니다.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활기찼던 모습에서 웃음과 재미가 있었습니다.

 

지난 7월26일(월) ~ 31(토)에 진행되었던, 제8회 어린이공동체놀이학교는 우리노래(민요), 공동체놀이의 진수 “강강술래”, 선비문화체험관 체험활동등의 주제를 가지고, 초등학생 4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5일동안의 여정에서는 민요(뒷산 늙은 호랭이, 개구리타령, 도라지타령, 비타령, 뱃노래), 다양한 공동체놀이(꼬리따기, 상자로 나르기, 돼지씨름, 기차발야구, 피구, 이어달리기, 긴줄넘기) 와 강강술래 동작을 노래에 맞춰 배웠습니다. 공동체놀이학교 발표회에는 그간 아이들이 배웠던 민요중 팀별로 준비한 작은 공연을 보았습니다.

 

공동체놀이학교 마지막 날인 31일(토)에는 정읍선비문화체험관으로 문화체험활동을 떠나 우리예절배우기, 택견호신술 배우기 및 놀이, 천연매작과 만들기 활동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우리소리, 우리노래, 우리 몸짓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밝은 웃음을 만들어 가고 성장하는 아이들을 보며 어른들도 환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제8회 어린이공동체놀이학교 진행에 도움주신 분들입니다.

 

익산참여연대 문화사업단 - 황인철, 오순주, 김미전, 최경숙, 조진미 선생님
익산참여연대 회원 - 최민정, 송민영 선생님


* 참가한 아이들의 어머님들이 공동체놀이학교 활동에 많은 도움 주셨습니다.
* 문화체험활동 동영상 촬영을 해주신 문화사업단 김명희 선생님
 


아이들의 활동모습은 익산참여연대 문화사업단 게시판 및 익산참여연대 네이버 블로그 포도캘러리에 모두 올렸습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 금요일, 토요일 활동사진의 원본이 필요하신분은 익산참여연대 사무처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익산참여연대 문화사업단 게시판 주소
http://www.ngoiksan.or.kr/ngoboard/list.asp?bcode=culture_work&bban=01&menu_index_num=3_3_1

 

익산참여연대 블로그 주소
http://blog.naver.com/spfe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