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와 활동/사업소식

22회 행복한 나눔장터 결산보고

 

 

 

22회 행복한 나눔장터 결산보고
시민이 뽑아준 최고의 찬사!! 행복한 나눔장터는 익산의 자랑이다.^^

 

 

꿈과 희망이 자양분이 되어 꽃피우는 곳
마음안에 행복이 가득해서 그런가요?
행복한 나눔장터에 참여한 가족, 시민, 어린이, 청소년들의 얼굴 표정은 아름다운 꽃같다.

 

 

지난 10월 5일(토) 오후3시 – 6시, 영등시민공원 분수대 일원에서는 iCOOP 솜리생협과 익산참여연대가 공동으로 주최한 22회 행복한 나눔장터가 진행됐습니다.

 

행복한 나눔장터는“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을 살리고, 재활용과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이 있다.”환경과 재활용을 위해서, 아이들의 경제교육을 위해서, 기부와 재활용을 실천하기 위해서, 좋은 물건을 싸게 팔고, 사기 위해서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11년째 이 행사가 지속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나눔운동을 실천하는 일반시민과 아이들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이 생활문화운동으로 자연스럽게 정착되어 왔기 때문입니다.

 

 

                 

 

이 행사는 어린이, 가족, 시민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재활용 장터마당과 공익적 기관 및 단체가 생산한 물품을 판매하는 착한소비장터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시민들은 판매를 마치고 수익금의 10% 이상을 기부하고, 이웃과 가족들이 다양한 체험과 부대행사에 참여하며 나눈 소중한 마음이 모아진 기부금은 금632,450원입니다. 모아진 기부금은 소외아동의 문화체험활동과 나눔운동에 쓰여질 계획입니다.

 

 

 

 

이 행사는 iCOOP 솜리생협과 익산참여연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아름다운가게, 자원봉사종합센터, 색동경제센터, 교차로, 익산시청소년성문화센터, (사)농촌이민여성센터, 원광효도마을 시니어클럽, 클릭전원 창조미술학원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나눔장터를 통해 모아진 기부금과 매월 나눔운동으로 모아지는 기부금에 대한 집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집행을 약속드립니다. 나눔운동의 과정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속가능하도록 시민들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모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함께해서 참 행복했습니다.

 

 

 < 오경선님께서는 직접 재배한 메론을 후원해주셨습니다. 소중한 기부 감사합니다>

 

*자원활동에 도움주신 분들*
김소현, 오경섭, 조진미, 하신기, 하범진, 하지은, 오상열, 이석근, 이서랑, 이영훈, 김미전, 오순주, 송지현

정아람, 장혜윤, 황희진, 소진아, 이채영, 최지우, 박지연, 최가현, 유효정, 박소연, 강지현, 나종호, 최원이

김나영, 김한솔 <귀한 시간 내시어 봉사에 참여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기부천사 모습 *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용량관계로 사진을 줄여 올립니다. 원본사진이 필요하신 분은 익산참여연대 사무처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063-841-3025)

 

익산참여연대 사진갤러리 http://ngoiksan.or.kr/1893
익산참여연대 사진갤러리 http://ngoiksan.or.kr/1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