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을 바꾸는 정보공개/정보공개 원문

전라북도 14개 단체장들의 공약 실천 현황

 

 

 

전라북도 14개 단체장들의 공약 실천 현황

 

 

민선5기가 반환점을 돈지 6일째가 되고 있다.
지난 6월 28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12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완주군수가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김제시장과 부안군수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는 보도도 접할 수 있었는데...

 

이는 시민이 뽑은 단체장들이 시민에게 한 약속을 잘 검증하고 실천과정 및 그 결과를 시민들
에게 공개함으로서 약속에 대한 실천을 검증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지방자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고 역량을 강화함으로 더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에 기여한다고 볼 수 있다.

 

익산참여연대는 전라북도 14개시군 단체장들의 민선5기 공약사업과 추진(실천) 상황의 공개 현황을 각 시군의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았다.

 

분기별로 추진상황 점검 결과를 올리고 있었는데 지자체별로 민선5기 공약내용이 전혀 올라가지 않은 곳도 있고, 2011년도 이후에는 자료가 업데이트가 안된 곳도 있고, 대부분 2012년도 1/4분기 까지의 추진상황을 공개하고 있었다.  

 

각 시군마다 열린시장실을 통해서 시민들에게 추진 과정과 성과에 대한 결과를 누구나 손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 시민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내용을 살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몇몇 시군에서는 시민과의 대화 및 간담회를 통해서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 운영에 최대한 반영하고 시민주도형 행정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남은 임기중에도 그러한 노력들이 꾸준히 계속 되었으면 한다. 

 

민선 5기 공약사업과 추진 상황내용이 각 지자체별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은 곳은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민선5기 시장공약.zip

 

민선5기 시장공약 (2).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