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언론(방송)보도

[신아일보]익산참여연대 "성희롱 의혹 문화재단 대표이사 사퇴시켜야"(2021.02.04)

전북 익산참여연대가 성희롱 의혹과 관련 익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를 사퇴시킬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익산참여연대는 4일 성명서를 통해 "익산문화관광재단 이사회는 지난 2일 성희롱과 괴롭힘이 인정된 대표이사에게 견책 징계를 결정했다"면서 "직장 내 성희롱과 괴롭힘이 고용노동청 조사로 밝혀져 당연히 파면 등의 중징계를 기대했던 시민들의 요구를 이사회는 철저하게 외면했으며, 이번 이사회징계는 정헌율 시장의 대표이사 인사책임에 대한 면죄부를 준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대표이사 직무정지와 직원들의 2차 피해 방지 조치를 요구했지만, 고용노동청의 조사결과를 이유로 어떤 조치도 없었다"며 "가장 낮은 수준의 견책을 결정했다는 것은 시대착오적인 인권의식과 성감수성을 그대로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여연대는 또 "지금이라도 이사회의 잘못된 결정을 바로잡고 성희롱과 괴롭힘에 대한 무관용 원칙을 세우고, 신고인의 2차 피해를 막을 특단의 조치도 취해야 한다"며 "익산시의회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익산시인권센터설치, 조례 등의 제도마련과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담을 것"을 요구했다.